건양대학교 의공학과
익명

안녕하세요 :) 
의공학도를 꿈꾸는 고3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취업과 관련하여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Q1. 혹시 유지 취업률에 관한 정보가 있나요? 있다면 알고싶습니다.

Q2. 건양대학교에서 의공학부를 얼마나 지원해주는 건가요?? 궁금해서 찾아보는데 도저히 잘 모르겠어서요.ㅠㅠ

Q3. 건양대 의공학부가 괜찮은 것 같긴 한데, 어떠한 점에서 괜찮은가요?? 그리고 다른 점수대가 높은 대학들에 비해 건양대학교만의 이점이 있다면 혹시 어떠한 이점이 있나요? 

질문이 좀 그렇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정말 계속 궁금해했던 내용들이라서요. 답변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학교에서의 지원
의공학부님 (admin)   2017.08.08
  e
안녕하세요.

A1. 유지취업율은 학교에서 관리하고 있어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그러나 작년 것을 보면 90%는 넘었던것 같아요.

A2. 의공학부의 지원은 CK-1에서 1년에 2억원 정도 지원되고 있고, 학생들의 실습실험비를 전부 학생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기타 LINC+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원되는 돈도 몇천만원이 넘습니다. 학생들에게 들어가는 비용은 휠씬 큰데 등록금을 올리지 못하니, 그 사이의 차이를 교육부 정책과제인 CK-1, LINC+, ACE등을 통해 채우고
개별 교수님들께서 따오신 연구비(연간 5억원 정도)로 학생들을 지원(교육 및 인건비로)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사용하는 비용은 학생 등록금의 수입에 비해 두배 정도 되는 수준입니다.)

A3. 건양대 의공학부는 일단 학생수가 작지 않아요. 그래서 교수님수도 많구요.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개의 트랙에 5개의 랩으로 나누어 심층 연구/학습할 수 있는 이유이지요. 과목에서 같은 책으로 5년이상은 교육을 하지 않고, 계속 update되는 내용을 학생들이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다른 대학교도 학생들에게 애정을 많이 주고 있겠지만, 정말 건양대학교 교수님들은 학생들과 많은 사적인 시간(식사, 소주한잔..)을 보내면서, 학생들을 지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서 오랬동안 일하다 오신 교수님들이 많이 계셔서 살아 있는 교육과 기업 연계를 쉽게 하고 있습니다.
 
1
 
   
  의견등록
   
  제       목
   
  내       용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