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축] 박인수 교수님 2024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과제 선정 글의 상세내용

『 [축] 박인수 교수님 2024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과제 선정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축] 박인수 교수님 2024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과제 선정
작성자 의공학과 등록일 2024-05-03 조회 701
첨부  

 

왼쪽부터 박인수, 양혜진, 홍수민 교수 *재판매 및 DB 금지

 

건양대학교는 의공학과 박인수 교수와 간호학과 양혜진·홍수민 교수가 2024년도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과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박 교수는 ‘생체 내 퇴행성 뇌질환 유발 단백질 응집구조 모사 랩온어칩 플랫폼 개발’로, 양 교수는 ‘HIV 감염인 및 AIDS 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및 평가’로, 홍 교수는 ‘머신러닝 기반 폐암 환자 허약 예측모델 및 통합적 허약 중재를 위한 맞춤형 기능성 게임 개발'로 각각 선정됐다.


우리과 박인수 교수님의의 '생체 내 퇴행성 뇌질환 유발 단백질 응집구조 모사 랩온어칩 플랫폼 개발(Innovative Lab-on-a-chip Platform for Mimicking in vivo Protein Aggregates of Degenerative Brain Disease)' 연구가 2024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과제에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우수신진연구 과제는 39세 이하, 조교수 임용 5년 이내 또는 박사 취득 후 7년 이내의 대학 이공분야 전임교원 및 국(공)립/정부출연/민간 연구소의 정규직 연구원을 대상으로 젊은 연구자들이 원하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핵심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기초연구사업 과제이자 국가연구사업이다.

박 교수는 뇌혈관, 세포 내/외 공간, 대뇌피질에서 관찰되는 퇴행성 뇌질환 관련 단백질 응집을 랩온어칩에서 조절/모사 구현해 그 상관관계를 규명하고 비세포/비동물 약물평가가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연구과제 선정을 통해 박 교수는 2027년 3월까지 3년간 직접비 6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박 교수는 SCIE급 국제학술지에 34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대한의용생체공학회 학술위원 등 의공학 분야에서 다양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목록